본문 바로가기
coffee story/카페엔빈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을 치르다!!!!

by 아르니온 2021. 6. 26.

대전 유성구 대정동에 위치한 카페 엔빈은 

CTAI(국제커피엔티 협회) 바리스타 교육인증기관이랍니다.

 

6주 동안(1회기-3시간) 총 18시간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을 치루었다.

 

교육을 받은 장소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좋답니다.

 

이론시험은 총 30문항에서 18개 이상을 맞으셔야 통과 된답니다.

통과하지 못하면 재 응시료 없이 한 주 뒤에 다시 시험을 보게 한답니다.

이번 기수 10분 중에 두 분이 통과를 못하셨지만

일주일 동안 열심히 열공하셔서 이론시험은 다 통과하셨답니다.

 

저희 엔빈은 끝까지 수험생들을 포기하지는 않지만, 

그냥 봐주면서 넘어가지는 않아요.

자신에게 당당하려면 요행은 버리고

열심히 해서 자랑스럽게 자격증 받으셔야죠!!!!

 

혹시 옆사람꺼 보고 틀릴까봐 거리를 두고 시험을 치르게 하죠!

이때가 가장 진지하신 것 같아요. ㅎㅎㅎ

 

40분 동안 이론 시험을 치르고,

휴식 후에 한 명씩 실기 시험을 진행합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하고

나머지 분들은 옆 로스팅실에서 대기한답니다.

 

지난주에 시험대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시험에 자신감을 갖도록 해드려서인지

다들 떨리지만, 큰 실수 없이 잘하시네요.

 

충분히 연습을 하셔도 만족이 안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시험보기 전에 찾아오시면

더 연습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채널링 없이 에스프레소 잘 추출하셨네요.

향기도 좋고, 밸런스도 좋은 에스프레소 추출 

감독관으로서 레슨한 보람이 있네요.

 

오른쪽에는 타이거 스킨도 살짝 보이고, 

전체적으로 약간 산미가 강하게 올라오지만,

이정도면 판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요새는 아메리카노도 쓴맛에서 산미를 살리고 약간 풍미를 

강조하는 맛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기에 

이정도 산미는 충분히 고객들이 좋아하실 수 있답니다.

 

수강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우유 스티밍!

 

이분은 평상시에도 에스프레소 추출과 우유 스티밍을 잘하시는데도

더 연습하고 싶다고 하시면서

전날 오셔서 연습을 하셨다능!

그래서 그런지 오늘 우유 스티밍은 한결 안정적이네요.

 

이 분도 우유 스티밍 물줄기를 굉장히 잘 잡으세요.

연습을 많이 하신 분들은 아무리 긴장이 되도

시험보실 때 티가 살짝 살짝 난답니다.

 

우리 멋쟁이 수강생!!!

서 있기만 해도 그냥 바리스타 포스가 쫘악 나네요.

감각적으로도 너무 잘해요.

 

조금 늦게 바리스타에 도전하신 수강행!!!

그러나 핸드드립을 오래하셔서 그런지 

커피에 대한 이해도 빠르시고

열정은 누구보다도 크셔서 굉장히 열심히 배우십니다.

우유스티밍도 잘하시고

하트도 이쁘게 잘 만드시는 에이스 중에 에시스랍니다.

 

하트가 아주 귀엽게 나왔죠!

처음에는 거품만 나와도 좋아들 하셨는데

이제는 하트가 안 나오면 실망하실 정도로

수준이 올라가셨다능!!!!

 

이번에 시험을 치르신 10분들 모두 합격하셨답니다.

지난 2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