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ucation/어린이 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 대전 유성구

by 아르니온 2010. 10. 3.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있는 "유성 도서관"입니다.
엑스포 단지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는 도서관인데,
야산 밑에 조용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설은 좀 낡은 편이지만, 오래되어서 그런지 책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어른들도 공부하러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쉴 수 있는 공원이 있어 아이들과 산책하러 가면 좋을 듯 싶네요.

그러나 동네를 끼고 있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직원들이 약간 불친절한 느낌이 드네요.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활동 시간에 아이들이 만든 작품입니다.
제법 솜씨가 좋네요.





들어오자 마자 오른편에 있는 곳인데 이곳에서 아이들이 책도 보고, 대여도 합니다.



이곳에서 등록을 하면 한 명당 책 3권씩 빌려 갈 수 있습니다.(4가족이면 총 12권을 빌려갑니다.)



유성 도서관의 명소인데요, 3층으로 올라가면 옥상이 나오는데 이렇게 멋있게 꾸몄습니다.



꼭 외국에 온 느낌입니다.







노상이라 겨울과 여름보다는 봄, 가을에 이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





이곳에서 가끔 빵을 팔았다고 하는데, 저희들이 갈 때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답니다.





하늘 정원 입구에 있는 자판기에서 입맛대로 커피와 음료를 사서 드세요.
가장 저렴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카페가 이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