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 story/아프리카 커피

에디오피아 구지 함벨라 Natual G1

by 아르니온 2021. 7. 21.

에디오피아(국가명)

구지(지자체)

함벨라(지자체 지역구)

Natual(가공방식)

G1(등급)

 

에디오피아 커피는 예가체프, 시다모, 하라가 등등이

우리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코케허니가 상당한 인기를 끌었지요.

올해 만난 구지 함벨라 커피는 꽃향기와 과일의 상큼한 산미가

상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에 내린 구지 함벨라 G1은 등급이 높아서 그런지

콩이 제법 균일하고 디펙트도 적지만

작은 콩들이 많이 섞여 있네요

 

콩 색깔도 사진보다는 노란빛을 많이 띄는데

내추럴커피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것 같아요

 

스트롱 홀드 S7으로 로스팅 시작!

1분 20초에 터닝포인트!

1차 크랙 동시에 배출!

콩의 부피는 그렇게 커지지 않았네요.

밀도도 그렇게 단단하지 않은 것 같아 

로스팅 투입 온도 170으로 진행!

 

하리오 방식으로 핸드드립!

 재스민 향이 코를 상큼하게 찔러 주네요.

산뜻한 산미의 Mouth fill !!!!

 

구지 함벨라 아이스 커피로 마시니 상당한 매력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산미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번 함벨라 커피 맘에 듭니다.

 

특히, 케냐 커피와 2:1 비율로 블렌딩 했을 때

아이스 커피는 정말 환상입니다.

 

'coffee story > 아프리카 커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티오피아 구지 사키소 내츄럴 G1  (1) 2021.07.26